한약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한약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한약학과 이상아 씨, 한약사국가시험 전체수석 합격

한약학과 이상아
한약학과 이상아

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약학대학 한약학과 이상아(사진 2011년 졸업) 씨가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실시한 제12회 한약사국가시험에서 전체수석 합격의 영광을 차지해 원광대학교는 2010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석합격자를 배출했다.

제12회 한약사국가시험에서는 전체응시생 142명 중 15명이 불합격해 89.4%의 합격률을 보였으나 원광대학교 한약학과는 49명이 응시해 48명이 합격함으로써 98%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지난 1996년 개설된 이래 올해까지 총 40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원광대 한약학과(학과장 정현주)는 한약사국가시험에서 6차례 100% 합격과 6차례 전체수석을 차지했으며, 한때 3년 연속으로 학부재학생 전 학년이 SCI등재 국제학술지에 학술논문을 게재하는 등 화제를 낳기도 했다.

18일 학위수여식에서 약학대학 전체수석으로 학업우등상을 수상한 이상아 씨는 보건복지부에서 한약학 발전에 도움 되는 일을 하고 싶은 포부를 갖고, 제7회 공무원 7급 견습직원에 지원해 1차 관문 통과 후 현재 남은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원광대 한약학과 졸업생들은 지난 10년 동안 대학교수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을 비롯해 해외유학, 대학원, 한방병원, 제약회사, 화장품회사, 식품회사, 연구기관, 한약제조업소, 바이오벤쳐기업, 한약국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활동하고 있다.

한약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